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이야기

베트남 뉴스. 2022년 10월 10일 월요일

by 달콤할배 2022. 10. 11.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lZUNkINeY8M

1.VN Express, 주유 공급 부족으로 시민들 불편 커져

주유소들이 판매를 중단하거나, 소량만 판매하고 있어, 호치민시, 동나이성, 빈증시에서, 사람들은 연료를 구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오전 8시 떤빈 지역 주유소, 아침부터 주유를 하려는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근처 다른 주유소도, 주유를 하려는 사람으로 붐볐습니다. 재고가 없어, 일시적으로 영업을 중단 한 주유소도, 있습니다.

주유를 하러온 고객들은, 휘발유 구매가 이렇게 어려운 적은 없었다며,  여러 주유소를 들렸지만, 모두 문이 닫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주유 대기 시간은, 평균적으로 15분에서 20분 이상 기다려야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긴 대기열로 인해, 다른 주유소로 떠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2.연합뉴스. 필리핀서 취업사기 당해 '강제 매춘'…베트남 여성 13명 구출돼

필리핀에서 취업사기를 당해 매춘을 강요당한 베트남인 여성 13명이 현지 경찰에 의해 구출됐습니다. 베트남 외교부는 지난 6일(현지시간) 필리핀 당국이 현지 인신매매 조직에서 자국민들을 구출한 뒤 조사를 마치고 풀어줬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필리핀 경찰은 지난달말 수도 마닐라의 아파트 빌딩 3곳을 급습해 베트남 여성 14명과 중국인 여성 10명을 구출했습니다.

 

3.연합뉴스. 베트남 부동산 재벌 반팃팟그룹 회장, 사기 혐의로 체포

베트남 부동산 재벌인 반팃팟그룹 회장이 사기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9일 현지매체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베트남 공안은 반팃팟그룹 쯔엉 미 란(66) 회장을 수천만 달러 규모의 채권 불법 발행 및 거래와 관련된 사기 혐의로 체포했다고 전날 밝혔습니다. 란 회장과 함께 반팃팟그룹 재무 담당이었던 호 부 프엉 등 이 회사 고위 간부 3명도 체포됐습니다. 소셜미디어에 란 회장의 사기 혐의에 SCB 은행이 연루됐다는 소문이 돌면서 예금 인출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4.매일경제.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말벌 주의보'…53세 남성 쇼크사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말벌에 쏘여 숨지거나 입원 치료를 받는 사례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8일 현지매체인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하노이시 외곽에 있는 탁텃병원의 응우옌 티 까인 박사는 53세 남성이 말벌에 쏘인 뒤 치료를 받았으나 결국 쇼크사했다고 전날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1일에도 이 병원에서는 말벌에 쏘인 남성 5명이 실려와 입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까인 박사는 "말벌에 쏘이면 침착하고 신속하게 현장을 벗어나야 한다"면서 "쫓아버리려고 했다가는 오히려 벌떼로부터 공격을 받을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5.VNExpress. VN지수 상승 마감

VN지수는 0.63% 상승한 1,042.8포인트를 기록했습니다. VN30 종목 중 17개 종목이 상승했습니다. 오늘 외국인들은 순매수세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하노이 증권거래소의 HNX 지수는 1.66% 상승한 229.85로 장을 마쳤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