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이야기

2022년 8월 18일 베트남 뉴스 몇 꼭지

by 달콤할배 2022. 8. 19.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uUyb8lUj2M8

안녕하세요., 8월 18일 목요일, 베트남 뉴스를 시작하겠습니다.,

굿모닝베트남. 무디스 베트남 경제 8.5% 성장 기대, 탈중국 자본이동의 수혜
비즈니스타임즈에 따르면 무디스는 올해 베트남 성장률 전망치를 아시아태평양 경제권 중 가장 높은 8.5%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무디스는 중국 정책의 불확실성이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국가로 투자 흐름을 돌릴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외국인 직접투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경제도 뒷받침되고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매일경제. 애플마저 '중국 탈출'…맥북 베트남 생산 시동
애플이 처음으로 베트남에서 애플워치·맥북·홈팟 스피커 생산을 추진합니다. 
미국과 중국 간 갈등이 고조되면서 생산에서는 '중국 올인'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애플마저 탈중국을 서두르는 것입니다.
17일(현지시간) 닛케이·CNBC 등에 따르면 애플 제품 주문 생산 업체인 폭스콘과 럭스쉐어는 베트남 북부 지역에서 스마트 시계인 애플워치 테스트 생산에 돌입했습니다. 
카운터 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애플의 중국 생산 비중은 95.3%에 달합니다. 
중국은 아이폰 판매에서 5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큰 시장인 데다 다른 지역들은 아직 경쟁력 있는 생산설비를 갖추지 못하고 있어 
중국 의존도를 빠른 속도로 낮추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우세합니다.


코참테일리. 자식 같은 반려동물에 아낌없이`…베트남 펫산업 `활발'
하노이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반려 동물 시장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베트남에는 5년 전 처음으로 강아지 유치원이 등장해 눈길을 모은 바 있습니다.
2017년 하노이 최초의 애완동물 관리 및 미용서비스센터 센터장인 타 꾸억 하이씨는 
"베트남에 많은 애완동물 관리 센터가 있으며 그 중 상당수가 국제 표준 기준을 충족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이곳의 시설비용은 애완동물 무게에 따라 하루 15만 동~30만 동의 비용이 듭니다.
교육, 미용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추가로 금액이 청구됩니다.
하이씨는 "고객 중 베트남인의 비중은 30%이고 대부분 외국인이지만 최근 베트남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 푸꾸옥 공항, '활주로 댄스' 추태 승객에 "6개월 탑승 금지"
베트남의 20대 여성이 공항 활주로에서 추태를 부렸다가 6개월간 여객기 탑승이 금지됐습니다.
18일 현지매체인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베트남 민간항공국은 올해 26세인 한 여성에 대해 내년 2월 16일까지 국내선과 국제선 여객기에 탑승하지 못하도록 조치했습니다.
이 여성은 또 공항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르지 않았다는 이유로 벌금도 부과됐습니다.
당국에 따르면 해당 여성은 올해 5월 18일 남부 푸꾸옥 공항의 활주로 부근에 무단으로 진입해 춤을 추고 동영상을 촬영했습니다.
딘 비엣 탕 민간항공국 국장은 "고의적으로 비행 규정을 위반하는 탑승객은 엄하게 다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주경제. 5거래일 만에 약보합 마감…1273.66에 마무리
18일(현지시간) 베트남 증시가 5거래일 만에 약세로 전환했습니다. 
이날 호찌민거래소에서 VN지수는 전날 대비 1.62포인트(0.13%) 내린 1273.66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호찌민거래소 내 상장 주식 중 131개 종목이 올랐고 311개 종목은 하락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호찌민 거래소에서 하루 만에 순매수세로 전환했습니다
업종별로는 25개 업종 중 증권(2.0%)을 비롯해 6개의 업종만 강세를 보였습니다. 
나머지 19개 업종은 모두 약세를 보였습니다.
이 중 △농·림·어업(-1.76%) △전기제품(-1.70%) 등의 낙폭이 가장 컸습니다.
한편 하노이증권거래소의 HNX지수는 1.40포인트(0.46%) 하락한 301.19로 장을 마쳤습니다. 

이상, 베트남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